본문 바로가기

평화 운동/일본 관련(9條會 등)

오사카 9조회 창립 20주년 축하 메시지

한국 9조의 회 운영위원장인 김승국이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집단자위권의 구현을 위해 몸부림치는 일본은 매우 위험한 미래를 향하여 줄달음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일본 우익의 군국주의화가 군국주의 천황제를 어떻게 부활시킬지 알 수 없으나, 전쟁을 그리워하는 일본 지배계급의 ‘전쟁욕(戰爭慾)’을 막을 길이 보이지 않습니다.

 

일본이 전쟁이 가능한 나라로 나아가는 만큼 한반도의 남북한도 전쟁을 향하여 나아갈 것이라는 ‘전쟁 지향성의 정비례(正比例)’ 현상이 강화되지 않기를 기원할 뿐입니다.

 

불행하게도 ‘전쟁 지향성의 정비례(正比例)’ 현상이 강화된다면, 지정학적으로 동아시아의 교량역할을 하는 한반도는 제2의 한국전쟁을 맞이할 것입니다.

 

지금은, 이러한 최악의 상황을 예방하기 위하여 노력할 때입니다.

 

우선 일본의 9조회를 비롯한 전쟁억지세력의 힘을 강화하여 한국 등의 평화세력과 연대하는 길을 모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이 일본과 한반도 민중이 평화롭게 살아가는 첫 번째 길입니다.

 

둘째로 집단자위권 추진세력인 일본의 집권당과 이를 지원하는 미국의 군사체제(펜타곤)의 연결고리를 끊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일본-미국의 군사동맹의 틀을 완전히 바꿔야하고, 日-米동맹과 연계되어 있는 한-미 동맹의 존재의미를 크게 약화시키는 작업도 동시진행되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앞으로 예상되는 아베의 재집권을 막는 일이 가장 시급하게 요청됩니다. 아베의 재집권을 저지하는 투쟁을 일본의 동지들이 열심히 하여 주시길 바라며 창립 축하 메시지를 가름합니다.

 

김승국(한국9조의 회 운영위원장)